Skip to content

3D 프린터 소개

 

3D프린터 선택기준은?

몇 년전에 Additive System 3D프린터의 가격은 대략 $2,000~$1,000,000이었습니다. 현재 보급형 FDM 3D프린터 가격은 100불에서1,000불까지이며, 대부분 DIY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급형 3D프린터는 품질대비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국내에서 A/S를 받을 수 있냐는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해외직구를 하여 제품을 구입하면 A/S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CR-10S는 3D프린터 매니아들로부터 인기가 많은 프린터입니다. 단점이라고 지적받을 수 있는 Stepper Motor Driver 와 Damper Install to Stepper Motor등과 같은 부품교체 작업을, 그리고 Z축 흔들림방지를 위한 New Shaft Mode, Auto Leveling Sensor를 추가로 부착하여 출력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Wanhao사의 D7 V1.5모델의 경우 레이져와 액체레진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3D프린터보다 월등히 뛰어난 출력정밀도를 자랑합니다. 다만 가정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Flashforge사의  Finder제품은 글로벌시장에서 잘 알려진 제품입니다. 가장 손 쉽게 출력이 가능해서, 조립이나 레벨링이 걱정되는 소비자가 선택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CR-10과 CR-10S의 차이점은?

CR-10은 구 버젼의 3D프린터입니다. CR-10S 제품은 Dual T lead Screw with Motor, Filament Detector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외직구 CR-10S와 덕유항공에서 판매하는 CR-10S제품의 차이점은?

덕유항공에서 판매하는 CR-10S의 박스에는 부품고장에 사용할 스페어파트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스페어파트에서 추가된 부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Set Extruder Sets, 2 Limit Switches, 2 Wheels,1 Belt) 

 

해외직구 CR-10S와 덕유항공에서 판매하는 CR-10S제품의 가격차이와 배송은?

해외직구로 구입하는 CR-10S는 가격이 다소 저렴할 수 있습니다만, 덕유항공은 국내 물류센터에서 배송하여, 해외배송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직구는 단순히 인터넷판매자라서 A/S가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덕유항공 고객은 A/S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장시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스페어파트를 동봉하여 보내드립니다.

[ux_image id=”1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