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ABS프린팅 모범사례, 예술적인 꽃병, 초보자를 위한 레진3D프린터 사용법

3D 프린팅은 이제 필름으로 

2022-11-24
 플래시포지 3D 프린팅

이것은 영화 소품과 일치합니다. 짧은 필름 주기와 필름 간 재료 복제 최소화로 인해 3D 인쇄 필름 소품은 제작자가 목표로 삼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되었습니다. 특히 공상과학 및 액션 영화의 경우 복잡한 스타일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영화의 예상 제작 주기보다 대량 생산이 극도로 어렵고 이벤트 소모가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언맨의 3D 프린팅 수트

3D 프린팅 포럼을 검색하면 Iron Man 슈트 프린팅이 항상 가장 인기 있는 주제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마블 영화나 어벤져스를 보면 무의식적으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CG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슈트를 입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그렇지 않으면 이 슈트는 3D 프린터로 만들어집니다. MK1, MK6, Hulkbuster, MK3, MK85, MK2 등 이 슈트는 모두 다른 3D 프린팅 회사에서 제작한 것입니다. 그 중 MK2는 풀 티타늄을 통해 3D 프린팅되어 실제로 날 수 있습니다!


(출처: Adam Savage의 YouTube를 통한 테스트)

기묘한 이야기: Demogorgon 기묘한 이야기는 지난 몇 년 동안 Netflix의 인기 시리즈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Dustin이 학교에서 주운 작은 동물은 결국 다른 세계 괴물 Demogorgon이됩니다. 이 ‘생물’은 실제로 3D 프린터로 인쇄된 20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는 약 50cm입니다. 3D프린터로 구현되는 악몽이 눈앞에서 현실이 됩니다. 3D 소품 제작자 중 한 명은 “내 배경은 실용성이다. 우리는 항상 그것을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TV 쇼이기 때문에 정말 빨리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본드 시리즈: 2012년 스카이폴

제임스 본드는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24편의 영화로 수많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할리우드의 고전 영화 시리즈다. 액션 스릴러로서 영화 제작에서 극도로 높은 소품 파괴율로 인해 제작팀은 높은 가격에 대한 대안을 찾아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 Aston Martin DB5. 영화에서는 배우들만이 2배가 아니라 값비싼 소품들도 2배가 된다. 이 Aston Martin DB5에는 3개의 스탠드인이 있습니다. 촬영 장면에서 이 차는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합니다. 그래서 제작팀에서 3D프린팅을 통해 DB5의 축소 버전을 만들어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헷갈릴 정도로 똑같습니다! 

쥬라기 공원: 시나리오 재구성
 

쥬라기 공원이 영화관에서 폭발한 것은 관객들이 디지털로 만든 실물 같은 공룡 세계를 처음 보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영화 콘텐츠가 CG 기술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Jurassic Park 3에서 3D 프린터는 Velociraptor의 공명실 프로토타입을 만들었고 Alan Grant 박사는 영화의 중요한 순간에 Velociraptor의 소름 끼치는 소리를 재현할 수 있었습니다.

보낸 사람: 유니버설 픽처스

HBO 시리즈: 웨스트 월드 

물론 소품뿐만 아니라 3D 프린팅의 개념도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콘텐츠의 일부로 공상과학소설에서 자주 언급된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HBO 시리즈 Westworld의 시작입니다. 쇼에서 공원의 호스트는 인간의 생물학적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되지만 이후 내러티브 스토리에서는 자신의 아이디어로 제작됩니다. 물론 에피소드에서 3D 프린팅 기술이 아직 현실화되지 않은 것은 인체 3D 프린팅과 같은 기술적 측면이나 생물학적 윤리가 중요한 주제입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3D 프린팅 기술에서 기대하는 것입니다. 언젠가는 3D 프린팅이 실제로 실제 삶을 창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3D 프린팅의 전문적인 목적은 우리의 일상과 조금 동떨어져 보입니다. 그러나 Flashforge 3D 프린터 사용자는 지능과 Flashforge 3D 프린터를 통해 영화 세계를 만듭니다. 

     

@Jim Kearney 및 @Rudy VD Berg, Flashforge 공식 사용자 그룹

2022년 Flashforge는 시간 단축과 영화 소품 수요 감소에 앞선 Guider 3 시리즈 3D 프린터를 출시했습니다. 큰 인쇄 크기는 다양한 소품 범위를 허용합니다. Flashforge 전문 3D 프린터 Guider 3 시리즈에 관심이 있고 영화 소품 또는 상업 생산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경우 Flashforge는 성능 검증을 위한 무료 샘플 프린팅을 제공합니다. 방문하십시오: https://www.flashforge.com/product-category/guider-3-series-3D-printer

ABS 3D 프린팅 모범 사례(2022-23 업데이트)

2022-11-17

이 기사는 ABS 필라멘트로 인쇄할 때 모범 사례를 이해하는 데 관한 것입니다. 이 짧은 기사에서는 하드웨어 요구 사항, 필요한 설정, 인쇄 모범 사례 및 ABS 인쇄 팁에 대해 모두 설명합니다.

ABS 필라멘트로 3D 프린팅

▲ ABS 필라멘트로 3D 프린팅

ABS 3D 프린팅을 위한 하드웨어 요구 사항

ABS필라멘트는 FDM프린팅 전용으로 FDM 3D프린터 중에서  ABS소재 가공요건을 만족하는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BS 필라멘트를 인쇄하려면 3D 프린터의 두 가지 주요 하드웨어 요구 사항인 노즐 온도와 베드 온도가 있습니다. 

ABS를 인쇄할 때 프린터 베드 온도 도 매우 중요합니다 . 노즐에서 나오는 재료는 프린터 베드에 달라붙지 않거나 빠르게 접착력을 잃습니다. 프린터 베드 온도는 섭씨 90~110도를 권장하며 압출기 온도와 마찬가지로 특정 온도는 브랜드, 프린터 및 주변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베드 온도는 재료 접착력을 증가시켜 뒤틀림, 수축 및 층 분할을 방지합니다. 베드 및 노즐의 온도 설정은 일반적으로 슬라이서 소프트웨어 에서 실현되는 반면, 3D 프린팅 프로세스 중에 온도 값은 3D 프린터의 터치스크린에 표시됩니다.

프린터 노즐 또는 압출기 온도 는 ABS 3D 프린팅 의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입니다. ABS는 섭씨 220~250도의 특정 온도 범위가 필요합니다. 주어진 범위의 특정 온도는 사용 중인 필라멘트 브랜드에 따라 다릅니다. 온도는 노즐을 통한 재료 흐름과 레이어가 얼마나 균일한지를 정의합니다. 또한 레이어 접착력과 최종 3D 프린트의 품질 또는 강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ABS 필라멘트 인쇄 온도

▲3D 프린터 노즐과 베드의 온도 설정

온도 측면에서 최상의 인쇄 방법을 찾으려면 온도 타워 테스트를 적극 권장합니다. 필라멘트 브랜드, 3D 프린터 기기  품질, 주변 환경에  따라 ABS 3D 프린팅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찾는 테스트 입니다.

ABS 3D 프린팅에 필요한 설정

ABS 필라멘트를 인쇄할 수 있는 3D 프린터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몇 가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프린터용 인클로저, ABS 필라멘트 스풀용 인클로저 및 환기 제어 사용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모든 사용자에게 필수는 아니지만 ABS 3D 프린팅의 완성도를 유도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프린터  를 주변 환경으로부터 격리하려면 프린터 인클로저가 필요합니다 ABS 소재는 습기와 같은 환경적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출력물 주변에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입니다. 부품의 불균일한 냉각은 부품의 불균일한 수축으로 인해 제품 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환경은 균일한 특성과 치수로 제품을 3D 프린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BS용 밀폐형 3D 프린팅

▲3D 프린터용 인클로저

필라멘트를 건조하게 유지하고 환경으로부터 격리하려면 ABS 필라멘트 스풀용 인클로저가 필요합니다. ABS는 흡습성으로 습기를 쉽게 흡수하고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습기를 피하기 위해 인쇄 중 및 인쇄 후에 필라멘트를 인클로저 내부에 보관하십시오. 필라멘트의 수분은 부서지기 쉽고 층 접착력을 저하시키며 강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ABS 3D 프린터 필라멘트 밀폐형 유닛

▲ABS 필라멘트를 위한 밀폐 공간

ABS 3D 프린팅 모범 사례

ABS를 효과적으로 인쇄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및 설정을 마친 후. 인쇄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위해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정 및 일부 일반 설정을 수행할 시간입니다. 슬라이서 소프트웨어 작동은 실제 인쇄 전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적절한 설정은 ABS 재료와 관련된 3D 인쇄 문제를 줄이는 것입니다. 슬라이서 APP 사용법 배우기 !

ABS는 프린터 베드에 쉽게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ABS 인쇄 시 베드 접착 보조제 가 매우 중요합니다. 접착제 스틱, ABS 슬러리 또는 헤어 스프레이와 같은 외부 지원을 사용하여 프린터 베드의 첫 번째 레이어 접착력을 높이는 것이 항상 권장됩니다. ABS 슬러리는 아세톤에 ABS 재료를 혼합한 것입니다. 집에서 쉽게 준비하거나 필라멘트처럼 구입할 수 있습니다.

ABS 필라멘트로 크거나 매우 얇은 부품을 3D 프린팅할 때 래프트 및 여백 설정 은 베드 접착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래프트는 매우 얇은 제품을 인쇄할 때 실제 부품 아래에 전체 추가 재료 레이어를 인쇄합니다. 여백은 베이스의 실제 디자인 주위에 추가 링 재료를 추가합니다. 이것은 표면적을 증가시키고 접착력을 증가시킵니다.

인쇄 복근

▲3D 프린트 ABS: 하단의 래프트

느린 인쇄 속도로 인쇄하면 기계적 특성이 우수한 부품이 인쇄됩니다. 느린 속도는 부품에 더 나은 층 접착력과 뛰어난 표면 마감을 제공합니다. 초당 20mm의 인쇄 속도는 ABS 필라멘트를 인쇄할 때 처음 몇 명의 변호사에게 권장됩니다. 인쇄가 진행됨에 따라 속도를 높일 수 있지만 균일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D 프린트 ABS 필라멘트를 사용할 때 프린터 부품 냉각 팬 을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부품이 더 느리게 냉각되고 더 균일한 속성과 치수가 달성됩니다. 인쇄 중에 팬을 끄면 뒤틀림 가능성이 줄어들고 최종 3d 인쇄의 치수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ABS 3D 프린팅을 위한 팁

위의 모든 설정 및 설정을 지정하면 인쇄 품질이 향상되지만 인쇄하는 디자인에 따라 문제 및 오류가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ABS 3D 프린팅 을 수행할 때 문제를 해결하고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팁 입니다. 

●하드웨어 및 설정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고 취한 후에도 뒤틀림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온도탑 테스트에서 얻은 온도 값 이상으로 온도를 높입니다. 이러한 온도 상승은 확실히 재료를 부드럽게 만들고 수분 함량을 감소시킵니다(필라멘트에 수분이 있는 경우).

●최종 3D 프린트 ABS에 필요한 기계적 강도가 없는 경우 권장 속도보다 프린팅 속도를 더 줄이십시오. 인쇄 속도를 줄이면 용융된 재료가 인접한 레이어와 더 잘 결합할 수 있습니다. 느린 속도는 또한 재료 층 사이의 열 응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조실 내부에서 프린터를 사용하거나 창 근처에 두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3d 프린팅 부품의 냉각 속도가 빨라져 부품에 뒤틀림이나 기타 문제가 쉽게 유발됩니다.

●항상 프린터를 매우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먼지나 작은 필라멘트 조각은 베드의 불균형, Z축 오프셋 유발, 프린터 노즐 막힘 및 레이어 이동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상 자연환기 방식의 제어환기시스템을 우선시 하여 출력물의 품질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필라멘트 연기로부터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3d 프린트 복근

▲ABS 3D 프린팅 모델

ABS 3D 프린팅 요약

ABS는 일부 외부 부하를 견딜 수 있는 부품을 인쇄하는 데 사용되는 소비자용 3D 프린터의 첫 번째 선택입니다. ABS는 PLA보다 강하고 PETG보다 인쇄하기 쉬운 기능 부품 인쇄에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최대 250°C의 노즐 온도, 최대 110°C의 베드 온도, 프린터 및 필라멘트용 인클로저,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제어 환기와 같은 특정 하드웨어 및 설정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ABS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인쇄하기 어려운 디자인을 인쇄하는 몇 가지 팁도 있습니다. 이러한 팁은 인쇄 품질, 치수 정확도 및 부품의 기계적 특성 측면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례 연구] Flashforge Creator 3 Pro를 사용한 아티스트 Martin Zampach의 아름다움

2022-11-08
[플래시포지 3D 프린팅]

체코 예술가 Martin Zampach는 Flashforge 이중 압출기 3D 프린터인 Creator 3 Pro 를 사용하여 자신의 개인 브랜드를 위한 예술적인 꽃병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 이 작품들은 자신의 오락을 위해 사용될 뿐만 아니라 그의 페이지에서 상품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Martin Žampach가 디자인한 지그재그 시리즈 꽃병. 사진 제공: Martin Žampach. 원래 martin.zampach.com에 게시됨

 

아트 디자인에서 모델 품질에 대한 요구 사항은 상업적 표준에 따릅니다. 이러한 기준은 다음을 포함하는 상당한 요소입니다.


1) 레이 라인의 섬세한 가공 요건
2) 프린팅 베이스의 원활한 가공
3) 모델 모서리의 높은 가공
(4) 개인 스튜디오로 인해 불필요한 제작 공정을 모두 단순화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습니다.

 

현재 Martin Zampach는 자신의 업무에서 생산 공정에 맞게 제품을 최적화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스마트 솔루션을 강조합니다. 그는 Flashforge Creator 3 Pro를 제작 도구 중 하나로 사용합니다.  

 

여기서 Flashforge는 Martin Zampach의 우아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이러한 창의적인 것들이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장식하는지 볼 것입니다. 

 

Martin Žampach가 디자인한 지그재그 시리즈 꽃병. 사진 제공: Martin Žampach. 원래 martin.zampach.com에 게시됨

 

Martin Zampach는 
이중 압출기와 폐쇄형 챔버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지만 우리 괴짜들에게는 작동이 다소 느립니다. 경험이 적은 사용자에게는 적합한 기계일 수 있습니다. 

 

상업용 3D 프린터인 Flashforge Creator 3 Pro  는 모든 전문적인 성능에서 절대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립적인 이중 압출기는 Flashforge Creator 3 Pro의 핵심입니다. 전문 슬라이싱 소프트웨어를 통해 복제 모드 설정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스타일은 같지만 재질이나 색상이 다른 완제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Flashforge Creator 3 Pro에서 ZIGZAG 시리즈 꽃병 인쇄. 사진 제공: Martin Žampach. 

 

3D 프린팅은 이러한 예술가들에게 한때는 거의 불가능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려운 복잡한 구조를 만들 수 있는 더 많은 자유를 제공합니다. 또한 3D 프린팅된 부품을 만드는 데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고 CAD 설계 노하우와 3D 프린터만 있으면 아티스트에게 창작의 힘을 전달합니다.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Flashforge 연습을 수행합니다.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모든 산업을 포함해 개별적인 특성을 지닌 산업에서도 3D 프린팅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1) 가구 생산: Flashforge 3D 프린터를 통한 Kewan의 생산성 혁명

Kewan은 자체 디자인 가구의 주요 생산성으로 Flashforge 소비자 프린터 Guider 2S 및 상업용 프린터 Creator 4를 사용합니다. 이 두 모델은 맞춤형 수요를 가능한 한 폭넓게 처리합니다. Guider 2S는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더 잘 실행됩니다. 반대로 대형 인쇄 챔버가 있는 Creator 4는 대규모 프로젝트 인쇄를 위한 기본 선택입니다.


 

전체 사례 연구를 보려면 위의 그림을 클릭하십시오.
 

2)안면 보철물: 보철물 및 3D 프린팅: Rodrigo 박사를 위한 Creator 3 작품

Dr. Rodrigo와 그의 팀은 저렴한 가격에 3D 프린팅 안면 보철물을 적용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들은 Flashforge 3D 프린터 Creator 3를 Plus Identity 팀의 필수 의료 도구로 사용하여 의사의 재건 작업을 지원합니다.

 

 

전체 사례 연구를 보려면 위의 그림을 클릭하십시오.

 

3) 자동 산업: Matthias의 자동 산업에서 Flashforge 3D 프린터 추가 사례 
Matthias가 다시 Flashforge를 선택하는 데 2년이 되었습니다. 최근 Matthias는 보다 최적화된 생산을 추구하기 위해 생산 라인에 Creator 3를 추가했습니다. 그의 관찰에 따르면 인쇄물의 품질은 상당히 우수하며 재작업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전체 사례 연구를 보려면 위의 그림을 클릭하십시오.
 

 

미래는 3D 프린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Creator 3 Pro는 1) 사전 제품 개발, 설계 및 반복 단계의 두 기간에서 더 비용 효율적입니다. 2) 소량의 부품을 보충하는 사후 유지보수 프로세스. 개발 주기 단축과 재료 및 인건비 절감은 개별 기업가가 Creator 3 Pro를 선택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대체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3D 프린팅 기술은 새로운 것을 개척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에 새로운 수단을 제공합니다. 거기에서 예술가들은 3D 인쇄 예술을 만들기 위해 기술의 고유한 특성을 주목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자인의 자유와 3D 프린팅 가능한 재료의 다양성은 다양한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저렴한 3D 프린팅 기술은 조각, 패션, 설치 예술 및 학제 간 협업의 디자인 및 규모 혁신에 도움이 됩니다. 3D 프린팅 예술은 매우 바람직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술 산업에 큰 혼란과 가능성을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Flashforge는 3D 프린팅 기술로 생산 라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다양한 스케일 생산자를 제공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규모 프로덕션에서 개별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Flashforge는 이러한 디자이너의 실용성에 맞는 잘 계획된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Resin 3D 프린터 사용법: 초보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2022-10-18
[플래시포지 3D 프린팅]

레진프린터란?  

LCD 수지 프린터 는 LCD 화면 의 UV 광원을 사용하여 감광성 액체 수지를 원하는 패턴으로 성형합니다. 적층 제조를 사용하여 레이어별로 고품질 인쇄물을 만듭니다.

수지 프린터

 레진 3D프린터

Resin 3D 프린터는 최대 0.1mm의 매우 미세한 디테일로 뛰어난 인쇄 품질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매끄러운 표면 마감으로 세부적인 개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수지 3D 프린팅에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3D 프린터 수지

감광성 액체 3d 프린터 수지 는 다양한 색상과 특성으로 제공됩니다. 서로 다른 유형의 레진 프린터는 서로 다른 종류의 3D 레진을 사용합니다.

니트릴 장갑

경화되지 않은 수지는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화학 화상을 크게 줄여주는 니트릴 장갑이 필수입니다. 이 장갑은 IPA로 세척하여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UV 수지 3D 프린터로 장갑

 레진 3D 프린팅 전 니트릴장갑 착용 모습

FEP 필름

FEP 필름 은 수지 통 아래에 놓입니다. 이 투명 시트는 저항력이 매우 뛰어나며 릴리스 응용 프로그램의 인쇄 프로세스에 사용됩니다.

3D 수지 프린터 FEP 필름

 레진 수조 및 하부 FEP 필름

이소프로필 알코올

IPA 솔루션은 레진 인쇄물을 세척하고 청소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솔루션입니다. 사후 처리에 사용되며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실리콘 깔때기

이 깔때기는 레진 통을 청소하고 남은 레진을 용기에 붓는 데 사용되지만 경화된 레진이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슬라이서 소프트웨어

3D 개체 디자인을 슬라이스하려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 레진 3D 프린터의 슬라이싱 소프트웨어는 3D 프린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레진 프린터를 사용하여 미니어처를 단계별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간단하지만 쉬운 방법으로 레진 프린터에서 고품질 미니어처를 만들기 위해 따를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프린터 설정 및 레진 주입

먼저 전원이 켜져 있는지, 모든 구성 요소가 설정되어 있는지, 레진 3D 프린터가 프린팅 프로세스를 위한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원하는 인쇄 속도 및 기타 여러 요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프린터 레진 을 레진 통에 붓습니다 .

2단계: 인쇄하려는 미니어처 3D 모델 다운로드 또는 생성

다음 단계는 인쇄를 위해 원하는 3D 미니어처 모델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확인할 수 있는 첫 번째 링크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충분한 3D 프린트 모델이 있는 thingverse.com입니다. 또는 만족스러운 모델을 찾지 못한 경우 CAD와 같은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모델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stl 형식의 관절식 슬러그 3D 모델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내보내는 항목이 .stl 형식이어야 합니다. .3ds, .dae, .obj, .blend 및 .dxf 형식인 경우 .stl로 변환합니다.

3단계: 슬라이서 소프트웨어를 온라인 검색 및 다운로드하여 미니어처 모델 생성

이 3D 프린터는 두뇌가 없고 형식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슬라이싱 소프트웨어가 구출되는 곳입니다! Slicing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한 가지 간단한 이유는 레진 3D 프린터가 파일을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처리하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슬라이서는 기본적으로 미니어처를 눈에 보이는 레이어 선으로 변환합니다. 다른 브랜드의 프린터는 서로 다른 일치하는 소프트웨어 앱을 사용합니다. DLP 기술 및 SLA 프린터와 같은 Flashforge 수지 3D 프린터의 경우 공식 슬라이싱 소프트웨어는 FlashDLPrint 입니다. 공식 웹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슬라이싱 소프트웨어에서 따라야 할 기본 단계

이 비디오는 전체 슬라이싱 프로세스, 파일 가져오기, 회전 및 적절한 레이아웃으로 이동, 지지대 추가, 슬라이싱 및 UV 레진 3D 프린터에서 나중에 3D 프린팅하기 위해 파일 fdp 파일 내보내기를 포함한 단계를 보여줍니다.

1. 미니어처 모델 파일을 FlashDLPrint 인터페이스에 로드합니다.

슬라이서 소프트웨어를 열고 .stl 미니어처 모델을 가져오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하단 메뉴바에서 직접 불러오거나, 상단 메뉴의 “파일”을 클릭하여 불러오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상하 스크롤을 통해 줌인, 줌아웃이 가능하고, 어느 방향에서나 360도 모델링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기계 유형을 선택하십시오.

서로 다른 레진 3D 프린터에는 가변 빌드 볼륨이 있어 프린트 베드에서 얼마나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것은 슬라이서에 표시되며 그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Flashforge Foto 6.0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Flashforge Foto 6.0 레진 3D 프린터 를 선택 했습니다.

3. 미니어처 모델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설정 및 레이아웃을 위해 다양한 도구 모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을 사용하여 이상적인 모델의 크기를 조정하십시오.

4. 미니어처 모델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프린트의 위치와 크기가 설정되면 매달린 프린트 부분에 지지대를 추가해야 합니다. 인쇄된 매달린 부분이 공중에 머물 수 없기 때문입니다.

5. 파일을 슬라이스하고 내보냅니다.

이제 “인쇄”를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완료되면 파일을 USB 드라이브에 저장하거나 Wi-Fi 연결을 사용하여 파일을 3D 레진 프린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5단계: 모델 인쇄 시작

레진 3D 프린터에서 USB 또는 SD 카드를 꺼내고 프린터의 LCD를 사용하여 STL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쇄 옵션을 클릭하면 내구성이 뛰어난 이상적인 초고해상도 미니어처가 제작됩니다.

수지 3D 프린터로 인쇄

 Foto 6.0 레진 3D 프린터로 출력한 민달팽이

6단계: 빌드 플레이트에서 미니어처 제거

이제 빌드 플레이트에서 모델을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합니다. 레진 3D 프린팅은 필라멘트 프린팅과 다르므로 해를 끼치지 않도록 매우 부드럽고 세심해야 합니다.

레진 프린터의 빌드 플레이트에서 제거된 모델

 레진 3D 프린터의 빌드 플레이트에서 제거된 프린팅된 모델

7단계: 모델 후처리

모든 프린팅된 모델에는 청소가 필요한 경화되지 않은 레진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IPA 또는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미니어처를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러시 커터를 사용하여 지지대를 꺼낼 수 있습니다.

레진 3D 프린팅 후 세척

 초음파 세척기로 조형물 세척하기

8단계: 프린트 경화

필수적인 단계는 인쇄물을 경화하는 것입니다. 모델을 UV 광선 앞에 노출시키면 됩니다. UV 스테이션을 사용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는 대신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샌딩 또는 페인팅을 사용하여 인쇄된 부품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짜잔! 고정밀의 멋진 미니어처가 준비되었습니다. 용융 증착 모델링 인쇄물보다 더 거친 인쇄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Resin 3D 프린터는 산업용 부품, 기능 부품 및 치과 응용 분야를 인쇄하는 데 이상적입니다.